닫기

로그인

회장인사말

메인>학회소개>회장인사말

한국산업조직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해 학회 회장을 맡게 된 한양대학교 ERICA 윤충한입니다.

회장 윤충한

한국산업조직학회 회장 윤충한

1984년 학회설립이래 30여년간 전임 회장님들과 회원들의 능력과 노력으로 현재 우리나라의 중추적인 경제학회로서 확고한 위상을 갖게 된 산업조직학회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산업조직학회는 시대의 요구에 따라 전통적인 산업조직론뿐만 아니라 응용미시경제학, 행동경제학, 실험경제학을 아우르고 있으며 이론, 실증, 정책연구를 균형있게 발전시켜 이론과 현실을 잘 연결하여왔습니다. 앞으로도 시대의 요구에 따라 우리 학회의 역할은 더 커지고 이에 따라 학회의 위상은 더 높아질 것입니다. 기술과 시장의 급속한 변화에 따라 새로운 산업들과 기존 산업들과의 관계가 복잡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가경제발전에 따라 갈수록 공정경쟁 이슈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추세에 맞춰 학회가 회원들의 활발한 연구와 교류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9년에도 학회는 다양한 학술행사를 통해 연구와 교류의 장을 마련하겠습니다. 하계 정기학술대회, 동계 경제학공동학술대회와 아울러 추계 정책세미나를 공정위와 공동개최하겠습니다. 또한 매달 열리는 응용미시/산업조직세미나를 대폭 확대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공정위와 학회와의 연구협력관계를 상시화하는 경쟁정책연구를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연구기관들과의 공동연구 참여 등도 유지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2019년 3월
한국산업조직학회 회장 윤충한 올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