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로그인

회장인사말

메인>학회소개>회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2024년 한국산업조직학회의 회장을 맡게 된 서강대학교 경제학과 전현배입니다.

한국산업조직학회는 1984년 창립 이후 대학, 연구소 및 관련기관의 학회원님들과 전문가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산업조직, 응용미시, 공정거래 분야에서 중심학회로 확고히 자리 잡았습니다.


올해는 한국산업조직학회가 창립된 지 4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학회가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젊은 세대 연구자의 참여 확대 및 연구 교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먼저 40주년 정기 학술대회를 5월

회장 전현배

한국산업조직학회 회장 전현배

31일-6월 2일에 일본 교토에서 개최하여, 우리 학회에 많은 신진 연구자와 다양한 분야 전문가의 학회 참여를 확대하겠습니다. 학회는 Asia Pacific Industrial Organization Conference(APIOC)를 유치하고 서강대에서 12월 중순에 개최함으로써 국내외 연구 교류를 활성화하겠습니다.

정책 및 산업 이슈에 대해 인접 학문 분야와의 협력을 강화하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경쟁법학회, 정보통신정책학회와의 3학회 공동 정책세미나를 우리 학회가 주관해 4월 24일(수)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산업 이슈에 대해 다른 학회와의 협력을 추진하겠습니다.

월례 세미나를 통한 학회원 간의 교류 확대는 물론 정책 기관 및 산업계와의 지속적인 교류 확대도 필요합니다. 학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더 흥미로운 주제들로 다양한 행사와 교류의 장이 마련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학회지 산업조직연구가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편집위원회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겠습니다.

인공지능과 디지털 플랫폼의 확산으로 산업 전반의 큰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우리 학회의 연구 활동 및 정책 제언은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학회 창립 40주년을 이후 우리 학회가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회원 모두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3월
한국산업조직학회 회장 전현배 올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