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로그인

국내외 교육관련 분야의 공유체계를 마련하고 교육 보육의 발전을 도모합니다.

공지사항

메인>학회소식>공지사항
내용보기
학술진흥정책자문위원회-'학술지 선호도 조사'
작성자 : 관리자|작성일 : 2012.11.21 |조회수 : 144
첨부파일 없음
안녕하십니까. 학술진흥정책자문위원회입니다.

학술진흥정책자문위원회는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작년 12월 7일 발표한 학술지 지원제도 개선방안의 일환으로
국내 연구자가 전공 또는 관심 분야의 국내 발행 학술지를
어느 정도 친숙하게 알고 있고, 또 어떻게 평가하시는지 여쭙고자
'학술지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기간 :11월 2일(금)~16일(금))
(해외학술지만 구독/투고 하시는 경우 문 7 이하만 응답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링크를클릭하시면 조사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http://www.researchasp.com/e_survey/survey_1215_o.html

위의 링크가 열리지 않는 경우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조사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http://freetalker2.cafe24.com/e_survey/survey_1215_o.html

*본 설문은 MS 익스플로러에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설문 진행 중 번거로우시더라도 장애가 발생하실 경우 MS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설문을 진행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조사 시 소속/이름/연락처를 기재하게 되어있으나, 동 응답은 본인 확인만을 위해 사용되며, 응답 후 확인 전화를 드릴 수 있습니다.

자주하시는 질문(FAQ)

A : 동 조사의 목적이 무엇입니까?
Q : 동 조사는 현행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 평가(등재지, 등재후보지 제도)가 ‘14년 말 폐지됨에 따라, 학계에서 이루어질 학술지에 대한 자율적인 평가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학술지의 전반적인 동향에 대해 안내할 동 조사의 결과는 학계에서 자율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도록 조사 완료 후 분석 보고서와 함께 올해 12월경에 참고자료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A : 조사 대상은 누구입니까?
Q : 동 조사는 학술 활동에 참여하고 계시는 국내 연구자(교수, 박사, 학회 활동 연구자 등)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한국연구재단의 한국연구업적통합정보시스템(KRI)에 등록된16만의연구자의이메일 및 기타 기관에 소속?등록된 연구자들의 이메일을 통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A : 메일을 받지 못하는 경우 응답이 가능합니까?
Q : 한국연구재단 및 기타 소속 기관에서 이메일을 받지 못하셨더라도, 학술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국내연구자의 경우 설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참여를 원하시는 경우 가입된 학술단체나 소속 대학, 관련 메일을 받으신 동료 연구자등을 통해 설문 참여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주) 마켓비젼 컨설팅그룹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Tel. 02-515-7114 / Fax. 0505-810-3291 / e-mail. epoll@daum.net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학술진흥정책자문위원회



맨위로